06년 4월 2번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 강사명: 임재기

이 문제에서 입관과 횡관을 어떻게 구분하는지 궁금합니다.

또한 환수관이 있는데 왜 B-G구간에서 단관식인지도 궁금합니다. 환수관이 있으면 복관식이 아닌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 드립니다.

    1. A-B구간의 경우 A에서 수직으로 올라가는 부분은 상향 입관 이지만 전체적으로 볼때 횡주관이 길기 때문에 횡관으로 간주 한 것입니다.

    2.정확하게 말하면 A의 위쪽 꺽어진 부분에서 부터 B-C-D-E 까지는 횡관 이며, B-G-H 는 입관(입상관) 입니다.

    3. 단관식과 복관식에 대하여는 필기 공부할 때 배웠습니다. 증기의 공급관과  환수관(응축수관)이 각각 있으면 복관식 이고 환수관(응축수관)이 별도로 없고 증기의 공급관으로 응축수가 환수되는 경우는 단관식 입니다,  이문제의 경우는 증기의 공급관으로 응축수가 환수 되므로 단관식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