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년 4월 2번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
강사명: 임재기
이 문제에서 입관과 횡관을 어떻게 구분하는지 궁금합니다.
또한 환수관이 있는데 왜 B-G구간에서 단관식인지도 궁금합니다. 환수관이 있으면 복관식이 아닌가요?
0
이 문제에서 입관과 횡관을 어떻게 구분하는지 궁금합니다.
또한 환수관이 있는데 왜 B-G구간에서 단관식인지도 궁금합니다. 환수관이 있으면 복관식이 아닌가요?
댓글
답변 드립니다.
1. A-B구간의 경우 A에서 수직으로 올라가는 부분은 상향 입관 이지만 전체적으로 볼때 횡주관이 길기 때문에 횡관으로 간주 한 것입니다.
2.정확하게 말하면 A의 위쪽 꺽어진 부분에서 부터 B-C-D-E 까지는 횡관 이며, B-G-H 는 입관(입상관) 입니다.
3. 단관식과 복관식에 대하여는 필기 공부할 때 배웠습니다. 증기의 공급관과 환수관(응축수관)이 각각 있으면 복관식 이고 환수관(응축수관)이 별도로 없고 증기의 공급관으로 응축수가 환수되는 경우는 단관식 입니다, 이문제의 경우는 증기의 공급관으로 응축수가 환수 되므로 단관식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