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년 2회차 2번 질문입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2001년 2회차 2번 문제 풀 때 A-B 풍량은 토출풍량 1000을 6번 더해서 6000, B-C는 1000을 4번 더해서 4000 이런식으로 더해서 풀잖아요.
그런데 2002년 1회차 9번 문제에서 C-D,B-H의 풍량은 문제에서 주어진 8000+6000+4000+2000해서 20000이 되고
D-E,H-I도 6000+4000+2000해서 12000이 되는식으로 풍량을 구해야 할거 같은데 어떤 차이에 의해서
문제 풀이법이 달라지는지가 궁금합니다
이 두가지 방법으로 푸는 문제들이 각각 몇개씩 되어서 차이점을 찾아보려 해도 어떤 차이가 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0
댓글
답변드립니다.
1.2001년 2회차 2번 문제는 각 취출구의 토출풍량이 1000이라고만 주어졌기 때문에 각각을 더해 주는 것이맞고요
2. 2002년 1회차 9번 문제에서는 각 취출구 풍량이 2000 이라고 주어졌으면서, 문제의 그림에서는 각 구간의 덕트가 감당해야 할 풍량을 친절하게 표기해 준 것입니다.
각 취출구의 풍량이 2000으로 주어졌으므로, 각 구간의 덕트가 감당해야 할 풍량을 직접 계산해 보시면 문제의 그림에 표시된 풍량과 같다는 것을 아실 수 있습니다. 출제자가 친절하게 각 구간의 덕트가 감당해야 할 풍량을 표시해준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