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정 수두 차이 질문입니다 leejh1505 2020년 09월 22일 05:20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순환펌프의 전손실수두 문제 풀 때 헷갈려서 그러는데요 양정과 수두는 같은말로 이해해도 될까요? 개념을 찾아보면 비슷한거 같은데 뭔 차이인지도 모르겠고 문제 풀어보면 같은 말로 쓰이는거 같기도 하고 헷갈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9월 22일 09:14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양정은 물을 양수(퍼올려야 하는)해야 하는 높이를 의미합니다. 수두는 물의 머리(높이) 라는 의미입니다. 양정을 나타낼 때 압력으로 나타낼 수도 있고, 수두(mmAq)로 나타낼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펌프의 양정을 수두로 타나낼 수 있으므로 펌프의 양정값과 펌프가 퍼올려야 하는 수두 값은 같은 값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양정은 물을 양수(퍼올려야 하는)해야 하는 높이를 의미합니다.
수두는 물의 머리(높이) 라는 의미입니다.
양정을 나타낼 때 압력으로 나타낼 수도 있고, 수두(mmAq)로 나타낼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펌프의 양정을 수두로 타나낼 수 있으므로 펌프의 양정값과 펌프가 퍼올려야 하는 수두 값은 같은 값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