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정 수두 차이 질문입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순환펌프의 전손실수두 문제 풀 때 헷갈려서 그러는데요

양정과 수두는 같은말로 이해해도 될까요? 개념을 찾아보면 비슷한거 같은데 뭔 차이인지도 모르겠고

문제 풀어보면 같은 말로 쓰이는거 같기도 하고 헷갈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양정은 물을 양수(퍼올려야 하는)해야 하는 높이를  의미합니다.

    수두는 물의 머리(높이) 라는 의미입니다.

    양정을 나타낼 때  압력으로 나타낼 수도 있고,  수두(mmAq)로 나타낼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펌프의 양정을 수두로 타나낼 수 있으므로  펌프의 양정값과  펌프가 퍼올려야 하는 수두 값은 같은 값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