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7월 8번 sjh1719 2020년 09월 27일 20:59 공유 과정명: 강사명: 대수평균온도차 계산시에도 출구공기온도 보정계수를 적용하여야하나요? 가열량산출에만 적용하는것이 아니구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9월 28일 12:31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보정계수가 적용된 출구공기 온도와 입구공기 온도의 차이로 가열량을 계산합니다. 그 가열량 은 곧 q = K·A· N · Δtm 입니다. 여기서 K·A· N 은 고정된 값이므로 Δtm에도 보정계수가 적용된 출구공기온도로 대수평균온도차를 구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보정계수가 적용된 출구공기 온도와 입구공기 온도의 차이로 가열량을 계산합니다.
그 가열량 은 곧 q = K·A· N · Δtm 입니다. 여기서 K·A· N 은 고정된 값이므로 Δtm에도 보정계수가 적용된 출구공기온도로 대수평균온도차를 구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