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탈피관련 질문입니다. chl0333 2020년 09월 28일 01:35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안녕하세요 질문드리겠습니다. △h = △x(597.3+0.44t) 로 알고있습니다. 그런데 잠열을 구할 때 q=G△h = 597.3*G△x 으로 알려주셨는데 이렇게 차이가 나는 이유에 대해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9월 28일 12:37 (편집된 시간 2020년 09월 28일 13:00) 교수님 답변 드립니다. 질문하신 대로 △h = △x(597.3+0.44t) 인데 잠열을 구할 때 실용적으로 q=G△h = 597.3*G△x 로 구합니다. 이것은 △x · 0.44t 가 △x · 597 보다 아주 작기 때문입니다. 참고 : 신치웅 저 공기조화에 있는 내용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 드립니다.
질문하신 대로 △h = △x(597.3+0.44t) 인데 잠열을 구할 때 실용적으로 q=G△h = 597.3*G△x 로 구합니다.
이것은 △x · 0.44t 가 △x · 597 보다 아주 작기 때문입니다.
참고 : 신치웅 저 공기조화에 있는 내용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