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탈피관련 질문입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안녕하세요 질문드리겠습니다.

△h = △x(597.3+0.44t) 로 알고있습니다. 그런데 잠열을 구할 때 q=G△h = 597.3*G△x 으로 알려주셨는데

이렇게 차이가 나는 이유에 대해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 드립니다.

    질문하신 대로 △h = △x(597.3+0.44t) 인데 잠열을 구할 때  실용적으로 q=G△h = 597.3*G△x  로 구합니다.

    이것은 △x · 0.44t 가 △x · 597 보다 아주 작기 때문입니다. 

    참고 : 신치웅 저 공기조화에 있는 내용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