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2회 1번 질문입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안녕하세요 질문드리겠습니다.

(5)번 문제에서 냉각열량을 엔탈피로 구하셨는데 C의 온도와 16도의 차로 온도를 통해 냉각열량을 구하는 건 왜 안되나요?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 과정을 선도에서 보시면 현열과 잠열이 동시에 변하는 과정입니다, 즉, 전열량 (현열량+잠열량)이 변하는 과정입니다, 따라서 엔탈피 차로 계산해야 전열량 변화를 구할 수 있는 것입니다.

    질문하신 것처럼 C의 온도와 16도의 차이로 구하면 잠열량이 빠진 현열량만 계산되는 것입니다. 

    정리합니다.

    질문하신 과정은 전열량 (현열량+잠열량)이 변하는 과정입니다, 따라서 엔탈피 차로 계산해야 전열량 변화를 구할 수 있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