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4월 문제2번 질문있습니다! pjw5801 2020년 09월 29일 02:30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교수님 안녕하십니까!! 문제에서 이론 냉매순환량을 구할때 보통 냉매순환량은 냉동부하(냉동능력)에서 구하는걸로 아는데 왜 냉동기부하에서 구하는지 모르겠습니다 냉동부하=냉동기부하 인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9월 29일 13:48 (편집된 시간 2020년 09월 29일 13:48) 교수님 답변 드립니다. 1.문제에서 이론 냉매순환량을 구할때 몰리엘 선도상의 냉동능력에서 구하는 것은 몰리엘 선도가 주어졌기 때문입니다. 만약 몰리엘 선도가 주어지지 않으면 압축기 실제 토출량을 구하는 식으로 구해야 합니다. 따라서 문제의 조건이 무엇이 주어졌느냐에 따라서 구하면 되는 것입니다. 2. 냉동부하는 일반적으로 식품을 냉동하는 부하이며, 냉동기 부하는 식품을 냉동하는 냉동부하 + 배관손실 부하 등 손실부하가 포힘되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 드립니다.
1.문제에서 이론 냉매순환량을 구할때 몰리엘 선도상의 냉동능력에서 구하는 것은 몰리엘 선도가 주어졌기 때문입니다. 만약 몰리엘 선도가 주어지지 않으면 압축기 실제 토출량을 구하는 식으로 구해야 합니다. 따라서 문제의 조건이 무엇이 주어졌느냐에 따라서 구하면 되는 것입니다.
2. 냉동부하는 일반적으로 식품을 냉동하는 부하이며, 냉동기 부하는 식품을 냉동하는 냉동부하 + 배관손실 부하 등 손실부하가 포힘되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