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산회계 1급 P240 [18]번 문제 질문 드립니다
-
과정명: 전산회계 1급
-
강사명: 유슬기
안녕하세요 강사님 문제 풀다가 문의점이 생겨서 질문 드립니다
선적지 인도 조건이 선적지로부터 매입자의 재고자산으로 된다고 하는데
P240 [18]문제의 경우 선적지 인도 조건으로 배에서 온다고 가정했을때
배에 있으면 매입자의 재고 자산으로 미착품이 아니라 원재료로 회계 처리 되야하는게 아닌가요?
그냥 무조건 도착하지 않으면 미착품으로 회계 처리 하면 되는 부분인지 헷갈려서 문의 드립니다
0
댓글
실무에서는 도착전에는
(차)미착품 (대)외상매입금
도착 후
(차)원재료 (대)미착품
이렇게 처리합니다.
하지만, 시험 문제는 별도의 언급이 없을 경우 미착품도 원재료도 정답 인정 해줬던
이력이 있답니다.
실제로 미착품을 검색해서 안나오면 원재료 정답으로 쓴 경우 정답 되었습니다.
유슬기.
감사합니다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