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발기의 경우 만액식인지 건식인지를 보고 결정합니다. 필기 공부할 때 배웠습니다. 필기 교재 176~177p를 보시면 만액식인 경우에는 쉘(통)안에 냉매가 차 있고, 튜브(관) 에는 냉수가 흐르지만, 건식의 경우에는 쉘(통)안에 냉수가 흐르고 튜브(관) 안에서 냉매가 증발합니다.
브라인 냉각기의 경우도 증발기와 마찬가지로 냉매가 쉘(통)안에 흐를 때가 있고, 튜브(관) 안에 흐를 때가 있습니다.그때 그때 문제의 조건을 보고 판단해야 합니다.
응축기의 경우는 일반적으로 쉘(통)안에 냉매가 흐르고, 튜브(관) 안에는 냉각수가 흐릅니다. (필기교재 163p 참고)
댓글
답변드립니다.
문제의 조건을 보고 판단 해야 합니다.
증발기의 경우 만액식인지 건식인지를 보고 결정합니다. 필기 공부할 때 배웠습니다. 필기 교재 176~177p를 보시면 만액식인 경우에는 쉘(통)안에 냉매가 차 있고, 튜브(관) 에는 냉수가 흐르지만, 건식의 경우에는 쉘(통)안에 냉수가 흐르고 튜브(관) 안에서 냉매가 증발합니다.
브라인 냉각기의 경우도 증발기와 마찬가지로 냉매가 쉘(통)안에 흐를 때가 있고, 튜브(관) 안에 흐를 때가 있습니다.그때 그때 문제의 조건을 보고 판단해야 합니다.
응축기의 경우는 일반적으로 쉘(통)안에 냉매가 흐르고, 튜브(관) 안에는 냉각수가 흐릅니다. (필기교재 163p 참고)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