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0/12 8번 질문입니다 yst323 2020년 09월 25일 02:19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4번 틈새바람에 의한 부하를 구할 시에 외기도입량은 고려를 아예 하지 않는건가요? 실용적과 환기횟수에 근거를 두고 풀어야 하나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9월 25일 10:56 (편집된 시간 2020년 09월 25일 10:59)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틈새바람(극간풍량)은 건물의 크랙 부분이나 창문 틈새 등에서 들어오는 바람으로 사람이 원하지 않는 외기량 입니다. 그러나 외기 도입량은 실내에 신선한 공기를 넣어 주기 위해 사람이 자발적으로 들여오는 신선 외기량 입니다. 따라서 틈새바람에 의한 부하와 도입 외기에 의한 부하는 따로 구하는 것입니다. 틈새 바람량을 구하는 방법은 4가지가 있다고 교재 61p에서 배웠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틈새바람(극간풍량)은 건물의 크랙 부분이나 창문 틈새 등에서 들어오는 바람으로 사람이 원하지 않는 외기량 입니다.
그러나 외기 도입량은 실내에 신선한 공기를 넣어 주기 위해 사람이 자발적으로 들여오는 신선 외기량 입니다.
따라서 틈새바람에 의한 부하와 도입 외기에 의한 부하는 따로 구하는 것입니다.
틈새 바람량을 구하는 방법은 4가지가 있다고 교재 61p에서 배웠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