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9월 문제5번 질문있습니다! pjw5801 업데이트 시간 2020년 09월 30일 12:38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교수님 안녕하십니까! 이 문제에서 코일 내의 수속을 구하는 문제에서 코일 면적은 (파이/4)x지름x단수 로 말고 파이xDxL 로 코일면적으로 구해서 풀면 안되나요? 그리고 전체 면적을로 구해야하니깐 열수도 곱해줘야하는거 아닌가요? 추석 잘쉬십시오 교수님! 항상 감사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10월 01일 13:39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1. 물이 배관 1개에 흐를 때 통과하는 면적 = (파이/4)x지름² 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관이 26개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전체 배관의 물 통과면적 = (파이/4)x지름² x 단수 입니다. 1단의 물이 1열-2열-3열-4열-5열-6열-7열-8열로 흘러 나가게 됩니다. 따라서 열수는 곱하는 것이 아닙니다. 2.그리고 파이xDxL은 길이가 L 인 관의 겉 표면적 입니다. 3. 중요한 것은 질문자께서 (파이/4)x지름² 의 면적과 파이xDxL의 면적이 어떤 것인지 정확히 이해하시는 것이 먼저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1. 물이 배관 1개에 흐를 때 통과하는 면적 = (파이/4)x지름² 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관이 26개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전체 배관의 물 통과면적 = (파이/4)x지름² x 단수 입니다.
1단의 물이 1열-2열-3열-4열-5열-6열-7열-8열로 흘러 나가게 됩니다. 따라서 열수는 곱하는 것이 아닙니다.
2.그리고 파이xDxL은 길이가 L 인 관의 겉 표면적 입니다.
3. 중요한 것은 질문자께서 (파이/4)x지름² 의 면적과 파이xDxL의 면적이 어떤 것인지 정확히 이해하시는 것이 먼저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