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9월 문제5번 질문있습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교수님 안녕하십니까!

이 문제에서 코일 내의 수속을 구하는 문제에서

코일 면적은 (파이/4)x지름x단수 로 말고

파이xDxL 로 코일면적으로 구해서 풀면 안되나요? 

그리고 전체 면적을로 구해야하니깐 열수도 곱해줘야하는거 아닌가요?

추석 잘쉬십시오 교수님! 항상 감사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 물이 배관 1개에 흐를 때 통과하는 면적 = (파이/4)x지름²  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관이 26개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전체 배관의 물 통과면적 =  (파이/4)x지름² x 단수  입니다.

    1단의 물이 1열-2열-3열-4열-5열-6열-7열-8열로 흘러 나가게 됩니다. 따라서 열수는 곱하는 것이 아닙니다.

    2.그리고 파이xDxL은 길이가 L 인  관의 겉 표면적 입니다.

    3. 중요한 것은 질문자께서  (파이/4)x지름² 의 면적과  파이xDxL의 면적이 어떤 것인지 정확히 이해하시는 것이 먼저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