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년도 2회차 8번 질문있습니다.
-
과정명:
-
강사명:
(1)번을 구하는 과정에서 전압(Pt)를 구하는데
Pt=토출측전압-흡입측전압의 공식으로 풀이를 하였습니다.
여기서 궁금한 부분은 교재에서
Pt=토출전압+흡입전압이라고 되어있는데 어떤 부분이 다른것인지 궁금합니다.
0
(1)번을 구하는 과정에서 전압(Pt)를 구하는데
Pt=토출측전압-흡입측전압의 공식으로 풀이를 하였습니다.
여기서 궁금한 부분은 교재에서
Pt=토출전압+흡입전압이라고 되어있는데 어떤 부분이 다른것인지 궁금합니다.
댓글
답변드립니다.
교재 66p 에서 펌프의 전압을 그림으로 표시하면 Pt=토출전압+흡입전압 이라는 것은 이해 되실 것입니다.
즉 전압의 크기를 그림으로 나타내기 때문에 바로 + 를 한 것입니다.
그런데 문제를 풀때는 흡입측은 진공압력 이므로 압력단위에 - (마이너스)를 붙이게 됩니다.
그래서 계산에서는 Pt = 토출측전압 값 - ( - 흡입측전압 값) = 토출측전압 값 + 흡입측전압 값 이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