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년도 2회차 8번 질문있습니다.

 

 

  • 과정명: 

  • 강사명: 

(1)번을 구하는 과정에서 전압(Pt)를 구하는데 

Pt=토출측전압-흡입측전압의 공식으로 풀이를 하였습니다.

여기서 궁금한 부분은 교재에서

Pt=토출전압+흡입전압이라고 되어있는데 어떤 부분이 다른것인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교재 66p 에서 펌프의 전압을 그림으로 표시하면  Pt=토출전압+흡입전압 이라는 것은 이해 되실 것입니다.

    즉 전압의 크기를 그림으로 나타내기 때문에 바로 + 를 한 것입니다. 

    그런데 문제를 풀때는  흡입측은 진공압력 이므로 압력단위에 - (마이너스)를 붙이게 됩니다.

    그래서 계산에서는 Pt = 토출측전압 값 - ( - 흡입측전압  값) = 토출측전압 값 + 흡입측전압  값  이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