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산세무 1급 p.170 질문입니다
-
과정명: 전산세무 1급
-
강사명: 유슬기 강사님
p.170에서 중대한 오류 조정에
(차)감가상각비(비용) 1,000,000 (대) 전기오류수정손실(이익잉여금) 1,000,000
<손금산입> 이월이익잉여금 1,000,000(기타)
여기서 세법상 감가상각비를 인식해야해서 손금산입하는 거 까지는 이해가 가는데
<손금산입> 감가상각비(기타)
가 아닌 '이월이익잉여금'이라고 하는 이유는 뭔가요?
<손금산입> 옆에 기재하는 계정과목의 기준이 어떤지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설명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0
댓글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제가 수업시간에 그 부분에 대해서 좀 더 명확하게 말씀을 드려야 했는데
그냥 넘어 갔네요.
우선 별도의 기준은 없습니다.
시험에서도 채점 기준은 항목을 구분해서 알아 볼 수 있도록만 쓰셔도 되며
세무조정과 금액, 소득처분 위주로 채점을 합니다.
즉, 명칭은 그다지 중요하지 않습니다. 명칭에 대해서 검색해서 자동으로 등록할 수 있다면
자동 등록되는 명칭을 사용하면 되고
만약 자동으로 불러오는 명칭에 적당한 것이 없거나 내가 더 명확하게 구분하고 싶다면
직접입력 버튼을 눌러 입력해도 되며 그 의미도 해당 내역을 알아볼 수 있도록 작성하시면 됩니다.
그러니 걱정하지 마시고 본인이 학습하시면서 편하신 내용을 기재하세요.
답변이 학습에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유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