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산세무 1급 p.170 질문입니다

 

 

  • 과정명: 전산세무 1급

  • 강사명: 유슬기 강사님

 

p.170에서 중대한 오류 조정에

(차)감가상각비(비용) 1,000,000   (대) 전기오류수정손실(이익잉여금) 1,000,000

 

<손금산입> 이월이익잉여금 1,000,000(기타)

여기서 세법상 감가상각비를 인식해야해서 손금산입하는 거 까지는 이해가 가는데 

<손금산입> 감가상각비(기타)

가 아닌 '이월이익잉여금'이라고 하는 이유는 뭔가요?

<손금산입> 옆에 기재하는 계정과목의 기준이 어떤지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설명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제가 수업시간에 그 부분에 대해서 좀 더 명확하게 말씀을 드려야 했는데 

    그냥 넘어 갔네요. 

    우선 별도의 기준은 없습니다. 

    시험에서도 채점 기준은 항목을 구분해서 알아 볼 수 있도록만 쓰셔도 되며 

    세무조정과 금액, 소득처분 위주로 채점을 합니다. 

    즉, 명칭은 그다지 중요하지 않습니다. 명칭에 대해서 검색해서 자동으로 등록할 수 있다면 

    자동 등록되는 명칭을 사용하면 되고 

    만약 자동으로 불러오는 명칭에 적당한 것이 없거나 내가 더 명확하게 구분하고 싶다면 

    직접입력 버튼을 눌러 입력해도 되며 그 의미도 해당 내역을 알아볼 수 있도록 작성하시면 됩니다. 

     

    그러니 걱정하지 마시고 본인이 학습하시면서 편하신 내용을 기재하세요. 

     

    답변이 학습에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유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