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3회 1번 압축기 분당회전수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

예전에  시간환산 잘 이해 했읍니다   복습하다가 재차 의문이 생겨 질문드립니다

문제에서  증발기 냉동능력 이   10RT   라고  주어졌으므로    저는  실제 피스톤 압출량 공식  Vact=3.14/4*D2*L*N*Z*60    과

실제 냉동능력공식   Qe =  G*qe =( Vact / v) *qe    에서    Vact값을  냉동능력식에서  구해서   실제피스톤압출량공식에 적용

했읍니다   실제냉동능력이 주어졌으므로    효율이 이미 반영된   실제 사이클로  본다면   공식에 대입된  값들은  이미

실제량으로  구성된 것이므로   효율적용이   필요없다고  보는데요   

체적효율 적용안하면  313.62rpm이 나옵니다  자꾸  혼동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질문하신 

    "저는  실제 피스톤 압출량 공식  Vact=3.14/4*D2*L*N*Z*60 " 이 아납니다.

    실제 피스톤 압출량 공식  Vact=3.14/4*D2*L*N*Z*60 x 체적효율   입니다.

    즉,  실제 피스톤 압출량  Vact = V x 체적효율  이며,

          피스톤 압출량(배출량) V = 3.14/4*D2*L*N*Z*60  입니다.

    2. 질문에 올리신  실제 냉동능력공식   Qe =  G*qe =( Vact / v) *qe  식은 맞는 식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