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3회 7번문제질문있습니다. p.456
첫번째 질문 소문에 1번 실내풍량을 구할때 일반적으로는 qs(현열부하)로 많이 구하는데 이 문제에서는 엔탈피도 주어져서
qt(전열)=G*엔탈피차이 로 구해봤는데 20588kg/h가 나오더라구요. 현열로 구할때는 20833kg/h 인데 전열로 송풍량을 구한게 틀린건가요??
* 만약 전열로도 풍량을 구하는게 맞다면 실제 시험장에서는 두개중 어떤걸 사용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두번째 질문
첫번째 질문 문제와는 다른 질문으로 이번 2회차 실기를 봤는데 정답란공간이 너무 적어서 길게 못쓰겠더라구요 그래서 아래 사진처럼 식을 적을 때 (아래 사진은 온도를 구할때 예시로 사용하였습니다) 빨강색으로 표시한 부분은 실제 실기정답란에서 스킵해도 되나요?
식쓰고 T2에 대한 식으로는 이항시키지 않고 그냥 답으로 써도 감점 안당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0
댓글
답변드립니다.
1. 실내풍량은 온도차로 구할 수 있고 엔탈피차로도 구할 수 있지만 온도차로 구하는 것이 일반적인 것이므로 온도차로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풀이의 참고에 차이에 대하여 설명되어 있습니다. 강의 때마다 설명드렸듯이 가능한면 온도차로 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제가 알고 있는 정보에 의하면 스킵해도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맨위에 쓰신 q=eQCdt 식은 스킵해도 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시험에 관한 규정이 바뀔지도 모르니 시험답안 작성에 대하여는 관리공단에 문의 하시면 친절한 답변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