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4월1번 vs2014년 7월 문제8번
위 와 같은 덕트문제에서 2018년 같은 경우 흡입측 전압이 30이라 하고 나중에 30의 값에-붙여주는 반면 2014년 같은경우는 전압자체를 표에서 -값으로 주어주는데 이때는 나중에 -를 별도로 붙이거나 하지 않더라구요 그냥 흡입측같은경우는 -이가 있든없든 -음수라고 생각하고 문제에 -가 있으면 그냥 넣고 -값이 없이 주어주면 -를 별도로 넣으면 되는걸까요??
0
댓글
답변드립니다.
질문에 말씀하신 내용이 맞습니다.
흡입측은 진공압력(- 압력) 이기 때문에 - 를 붙이는 것입니다.
문제에서 미리 - 를 붙여 놓았으면 - 를 다시 붙이지 말고 그대로 쓰셔야 합니다.
그리고 문제에서 - 가 붙어있지 않으면 - 를 붙여서 적용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