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년 1회차 7번 질문입니다 leejh1505 2020년 09월 28일 05:20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대수평균온도차 구할 때 그림보면 공기에 32도 20도로 건구온도를 사용하고 습구온도는 사용하지 않는데 왜 습구온도는 사용하면 안되고 건구온도를 사용하는지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9월 28일 13:15 (편집된 시간 2020년 09월 28일 13:19)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습구온도는 습도에 따라 결정되는 온도로 건구온도와 습구온도를 알면 습도를 알 수 있는 온도 입니다. 그리고 건구온도는 공기의 현열량을 결정하는 온도 입니다. 따라서 공기와 열교환 하는 경우에 사용하는 온도는 건구 온도입니다. 그러므로 열량을 계산하기 위한 대수평균온도차 또는 산술평균온도차는 건구온도로 계산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습구온도는 습도에 따라 결정되는 온도로 건구온도와 습구온도를 알면 습도를 알 수 있는 온도 입니다. 그리고 건구온도는 공기의 현열량을 결정하는 온도 입니다.
따라서 공기와 열교환 하는 경우에 사용하는 온도는 건구 온도입니다. 그러므로 열량을 계산하기 위한 대수평균온도차 또는 산술평균온도차는 건구온도로 계산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