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년 1회차 7번 질문입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대수평균온도차 구할 때 그림보면 공기에 32도 20도로 건구온도를 사용하고 습구온도는 사용하지 않는데

왜 습구온도는 사용하면 안되고 건구온도를 사용하는지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습구온도는 습도에 따라 결정되는 온도로 건구온도와 습구온도를 알면 습도를 알 수 있는 온도 입니다. 그리고 건구온도는  공기의 현열량을 결정하는 온도 입니다.

    따라서 공기와 열교환 하는 경우에 사용하는 온도는 건구 온도입니다. 그러므로 열량을 계산하기 위한 대수평균온도차 또는 산술평균온도차는 건구온도로 계산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