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년 7월 5번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
강사명: 임 재 기
(2)번에서 전손실을 구할 때 직관덕트 손실에서 그 가운데 밑에 동그란 것이 송풍기인가요?
그리고 air input 부터 동그란거까지의 거리 2+10+2+4(1번배관)를 왜 더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이 동그란것부터 제일 먼 배관 2번+3번+4번 배관의 합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왜 더하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0
댓글
답변드립니다.
1.동그란 것이 송풍기가 맞습니다. 즉, ①번이 송풍기 입니다.
2.air input 부터 동그란거까지의 거리 2+10+4 는 송풍기의 흡입측 덕트 입니다. 직관덕트는 송풍기의 흡입측 와 토출측 덕트를 합한 것입니다. 따라서 흡입측 덕트인 2+10+4 도 직관덕트 길이에 포함시켜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