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년 7월 1번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 강사명: 임재기

(4)번에 냉각 감습 열량을 구할 때 감습이므로 597.3G델타x로 구해야 하지 않나요?

왜 감습인데 엔탈피 차로 구해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열량이라 그런 것인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 질문하신  597.3G델타x  는 잠열량 만 구하는 식입니다. 현열량은 포함되어 있지 않은 식입니다.

    2. 교재 풀이의 G Δh는  전열량(현열량 + 잠열량)을 구하는 식 입니다.  문제의  ⑤-④과정은 현열과 잠열이 있는 과정입니다. 따라서 전열량이 발생하므로 G Δh  로 계산 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