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년 7월 1번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
강사명: 임재기
(4)번에 냉각 감습 열량을 구할 때 감습이므로 597.3G델타x로 구해야 하지 않나요?
왜 감습인데 엔탈피 차로 구해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열량이라 그런 것인가요?
0
(4)번에 냉각 감습 열량을 구할 때 감습이므로 597.3G델타x로 구해야 하지 않나요?
왜 감습인데 엔탈피 차로 구해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열량이라 그런 것인가요?
댓글
답변드립니다.
1. 질문하신 597.3G델타x 는 잠열량 만 구하는 식입니다. 현열량은 포함되어 있지 않은 식입니다.
2. 교재 풀이의 G Δh는 전열량(현열량 + 잠열량)을 구하는 식 입니다. 문제의 ⑤-④과정은 현열과 잠열이 있는 과정입니다. 따라서 전열량이 발생하므로 G Δh 로 계산 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