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년 7월 4번

냉동능력과 성적계수를 구할때 증발기 출구 비체적 6번점의 비체적을 사용하지 않고 압축기 입구 비체적을 사용한 이유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압축기에서 배출하는 냉매량을 계산할 때 적용하는 비체적은 압축기 입구의 비체적 입니다.

    일반적인 경우에 증발기 토출점이 압축기 입구점이 되기 때문에  압축기 입구의 비체적은  증발기 출구의 비체적과  같기 때문에 혼동한 것입니다. 

    정리합니다. 

    원래 압축기에서 배출하는 냉매량을 계산할 때 적용하는 비체적은 압축기 입구의 비체적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