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년 7월 4번 kk3780 업데이트 시간 2020년 09월 28일 06:02 공유 냉동능력과 성적계수를 구할때 증발기 출구 비체적 6번점의 비체적을 사용하지 않고 압축기 입구 비체적을 사용한 이유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9월 28일 13:40 (편집된 시간 2020년 09월 28일 13:41)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압축기에서 배출하는 냉매량을 계산할 때 적용하는 비체적은 압축기 입구의 비체적 입니다. 일반적인 경우에 증발기 토출점이 압축기 입구점이 되기 때문에 압축기 입구의 비체적은 증발기 출구의 비체적과 같기 때문에 혼동한 것입니다. 정리합니다. 원래 압축기에서 배출하는 냉매량을 계산할 때 적용하는 비체적은 압축기 입구의 비체적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압축기에서 배출하는 냉매량을 계산할 때 적용하는 비체적은 압축기 입구의 비체적 입니다.
일반적인 경우에 증발기 토출점이 압축기 입구점이 되기 때문에 압축기 입구의 비체적은 증발기 출구의 비체적과 같기 때문에 혼동한 것입니다.
정리합니다.
원래 압축기에서 배출하는 냉매량을 계산할 때 적용하는 비체적은 압축기 입구의 비체적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