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0월 문제6 rkel8 2020년 09월 28일 10:49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실기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창면적 a 를 보면 남쪽을 예로 30*0.6*3.5 에서 보통 다른문제에서는 유리창의 가로길이와 높이를 주어지는데 여기서는 창면적 은 60%라는 이야기가 30*0.6 이 유리창의 가로길이고 높이를 따로주어지지 않았으니 층의 높이인 3.5를 유리창의 높이라 하고 계산하는 것인지요? 0 댓글 댓글 3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9월 28일 14:21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유리창의 면적을 질문하신 것처럼 계산해도 면적은 똑같이 나옵니다. 그러나 유리창의 높이가 층고와 같은지는 알 수 없는 것입니다. 따라서 문제에서 주어진 대로 유리창의 면적이 외벽 면적의 60% 라고 주어 졌으므로 계산식은 외벽면적 x 0.6 으로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즉, 남쪽의 유리창 면적 = 30 x 3.5 x 0.6 으로 계산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rkel8 2020년 09월 29일 05:11 (편집된 시간 2020년 09월 29일 05:12) 그말인 즉슨 창문 면적을 외벽면적 기준으로 0.6으로 봐야하므로 유리창의 가로길이와 높이가 주어지지 않았으므로 미지수이니까 층고나 천장고를 창문의 높이로 생각하지말고 외벽면적 남쪽기준 30* 3.5에 60퍼센트가 유리 면적으로 계산하면 된다는 의미 이군요? 0 imjaeki 2020년 09월 29일 12:59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네,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유리창의 면적을 질문하신 것처럼 계산해도 면적은 똑같이 나옵니다.
그러나 유리창의 높이가 층고와 같은지는 알 수 없는 것입니다.
따라서 문제에서 주어진 대로 유리창의 면적이 외벽 면적의 60% 라고 주어 졌으므로 계산식은 외벽면적 x 0.6 으로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즉, 남쪽의 유리창 면적 = 30 x 3.5 x 0.6 으로 계산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그말인 즉슨 창문 면적을 외벽면적 기준으로 0.6으로 봐야하므로 유리창의 가로길이와 높이가 주어지지 않았으므로 미지수이니까
층고나 천장고를 창문의 높이로 생각하지말고 외벽면적 남쪽기준 30* 3.5에 60퍼센트가 유리 면적으로 계산하면 된다는 의미 이군요?
답변드립니다.
네,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