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0월 문제6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실기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창면적 a 를 보면 남쪽을 예로 30*0.6*3.5 에서  보통 다른문제에서는 유리창의 가로길이와  높이를 주어지는데

여기서는 창면적 은 60%라는 이야기가  30*0.6 이 유리창의 가로길이고 높이를 따로주어지지 않았으니 층의 높이인 3.5를 유리창의 높이라 하고 계산하는 것인지요?

0

댓글

댓글 3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유리창의 면적을 질문하신 것처럼 계산해도 면적은 똑같이 나옵니다.

    그러나 유리창의 높이가 층고와 같은지는 알 수 없는 것입니다.

    따라서 문제에서 주어진 대로  유리창의 면적이 외벽 면적의 60% 라고 주어 졌으므로 계산식은 외벽면적 x 0.6 으로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즉, 남쪽의 유리창 면적  = 30 x 3.5 x 0.6 으로 계산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 그말인 즉슨  창문 면적을 외벽면적 기준으로 0.6으로 봐야하므로 유리창의 가로길이와  높이가 주어지지 않았으므로 미지수이니까

    층고나 천장고를 창문의 높이로 생각하지말고  외벽면적 남쪽기준 30* 3.5에 60퍼센트가 유리 면적으로 계산하면 된다는 의미 이군요?

    0
  • 답변드립니다.

    네,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