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산세무1급 원가회계 이론 p136 문제3번 jsgksj3 업데이트 시간 2020년 10월 03일 07:50 공유 (1)문제의 경우 정상공손인지 비정상공손인지 언급이 없었는데 정상공손으로 바로 파악할수있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2)정상공손이면 공손품 검사시점이 중요하다고 하셨는데 완성도 50%에서 공손이 발견되어서 완성품환산량 계산시 기말재공품 완성도가 60%이기 때문에 더해준건가요?? 만약 문제가 공손이 완성도 70%로 기말재공품의 완성도 보다 높은 시점에 발견되면 그때의 가공원가의 완성품환산량은 어떻게되나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usk1119 2020년 10월 05일 01:31 (편집된 시간 2020년 10월 05일 01:32) 교수님 (1) 문제 박스안에 정상곤손 330단위라고 표기되어 있습니다. (2) 정상공손이 발생한 시점 즉 검사가 진행된 시점은 50% 입니다. 그 상태에서 기말재공품 진행률이 60%라는 것은 검사시점인 50% 지점을 지나 왔으며 즉, 검사를 통해 정상품으로 통과된 부분이라는 것 입니다. 쉽게 말하면 검사를 완성품과 기말재공품 모두 받았으니 정상공손의 원가를 완성품과 기말재공품 모두에게 배부해줘야 한다는 의미 입니다. 70%라 하더라도 어차피 50% 이후까지 진행된 상태로 검사를 받은 것이니 동일합니다. 질문의 의도를 통해 설명을 더 해드리자면 만약 기말 재공품 진행률이 40%일 경우 어찌 됩니까? 이렇게 물어 보고 싶으셨던 것으로 파악 됩니다. 이 경우에는 검사시점인 50%까지 가지 못 한 생태로 기말재공품은 검사를 받기 전 입니다. 그렇다면 검사는 완성품만 받은 것으로 정상공손에 대한 부분은 검사를 받은 완성품에만 배부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내용은 p.135 정상공손의 표를 보시면 정리가 되어 있답니다. 또, 기말재공품이 완성도 70%일 경우에 대해 질문을 답해드리자면 나머지는 모두 동일하고 마지막 식에 기말 재공품 130 X 70% 계산해서 완성품환산량을 더해주시면 됩니다. 유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1) 문제 박스안에 정상곤손 330단위라고 표기되어 있습니다.
(2) 정상공손이 발생한 시점 즉 검사가 진행된 시점은 50% 입니다.
그 상태에서 기말재공품 진행률이 60%라는 것은 검사시점인 50% 지점을 지나 왔으며
즉, 검사를 통해 정상품으로 통과된 부분이라는 것 입니다.
쉽게 말하면 검사를 완성품과 기말재공품 모두 받았으니 정상공손의 원가를
완성품과 기말재공품 모두에게 배부해줘야 한다는 의미 입니다.
70%라 하더라도 어차피 50% 이후까지 진행된 상태로 검사를 받은 것이니 동일합니다.
질문의 의도를 통해 설명을 더 해드리자면 만약 기말 재공품 진행률이 40%일 경우
어찌 됩니까? 이렇게 물어 보고 싶으셨던 것으로 파악 됩니다.
이 경우에는 검사시점인 50%까지 가지 못 한 생태로 기말재공품은 검사를 받기 전 입니다.
그렇다면 검사는 완성품만 받은 것으로 정상공손에 대한 부분은 검사를 받은 완성품에만
배부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내용은 p.135 정상공손의 표를 보시면 정리가 되어 있답니다.
또,
기말재공품이 완성도 70%일 경우에 대해 질문을 답해드리자면
나머지는 모두 동일하고 마지막 식에
기말 재공품 130 X 70% 계산해서 완성품환산량을 더해주시면 됩니다.
유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