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4월 문제 7번

 안녕하십니까 강사님 문제 7번 선도그릴때 이패스 책같은 경우는 온수코일 출구상태 온도가 실내온도보다 온도가 더 높다고 선도에서 나타납니다. 제가 이것만 보다가 타 출판사 책을 풀어봤는데 타 출판사는 온수코일 출구상태가 실내온도보다 쪼금 더낮던가 아님 같게 선도가 그려집니다 그래서 제가 문의를 했습니다. 왜 온수코일 출구온도가 실내보다 더 높은게 아닌지 말이죠 제가 받은답변은 " 여기에 출제된 조건의 혼합, 가열, 가습, 재열하는 공기조화장치는 지금까지 출판된 모든 전문서적에 이 그림 이외의 그림이 작도된 예가 없기 때문에 이 문제의 정답은 교재의 풀이되로 되어야 합니다."라고 받았습니다. 혹시 강사님께서는 이 문제를 다른 전공책으로 보고  찾으신건지 아니면 강사님의 생각으로 푸신건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4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공기선도의 그림은 주어진 값에 따라 위치가 달라집니다.

    질문하신 것처럼 온수코일 출구상태가 실내온도보다 쪼금 더낮던가 아님 같게 선도가 그려 질 수도 있고  실내온도보다 더 높게 그려질 수 있습니다. 어떻게 그리든 방향만 맞으면 정답처리 될 것입니다.

    2. 제 생각대로 그린 것이 아닙니다.  관련 사진을 월요일 밤에 올려드리겠습니다.

    우선 말씀드리면, 건축설비기사  예상문제에서도 온수코일 출구상태가 실내온도보다 높은 문제가 있습니다. 그리고 타 수험서에도 온수코일 출구상태가 실내온도 보다 높게 그려진 것을 보았습니다.

    3. 정리하면  온수코일의 용량에 따라서 온수코일 출구상태가 실내온도 보다 높게 그려질 수도 있고 낮게 그려질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둘다 정답처리 될 것입니다.

    아무튼 저의 풀이와 같은 경우의 사진을 월요일 밤에 올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  건축설비기사 수험서 문제 입니다.

     

    0
  • 한솔 268p 입니다.

    0
  • 일진사 이론 및 문제풀이 입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