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년 9월 3번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 강사명: 임재기

3번 문제에서 난방부하 q가 87000으로 주어졌습니다.

문제에 따라 어떤 문제는 난방(코일)부하로 풀어 코일 입구-출구온도차가 되고

 이 3번 문제 같은 경우는 실내난방부하로 계산하여 실내온도-취출온도가 됩니다.

어떻게 판단해야 하나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 드립니다.

    난방부하라 함은 일반적으로 실내부하를 의미합니다 . 그러나 상황에 따라 가열코일에서 가열해야 하는 부하를 난방부하라고 쓰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문제마다 판단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가열코일에서 가열해야 하는 열량이면 가열코일부하 또는 가열량 이라고 표현해주는 출제자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으니  문제마다 여러 조건을 보고 판단 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