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년 9월 3번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
강사명: 임재기
3번 문제에서 난방부하 q가 87000으로 주어졌습니다.
문제에 따라 어떤 문제는 난방(코일)부하로 풀어 코일 입구-출구온도차가 되고
이 3번 문제 같은 경우는 실내난방부하로 계산하여 실내온도-취출온도가 됩니다.
어떻게 판단해야 하나요?
0
3번 문제에서 난방부하 q가 87000으로 주어졌습니다.
문제에 따라 어떤 문제는 난방(코일)부하로 풀어 코일 입구-출구온도차가 되고
이 3번 문제 같은 경우는 실내난방부하로 계산하여 실내온도-취출온도가 됩니다.
어떻게 판단해야 하나요?
댓글
답변 드립니다.
난방부하라 함은 일반적으로 실내부하를 의미합니다 . 그러나 상황에 따라 가열코일에서 가열해야 하는 부하를 난방부하라고 쓰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문제마다 판단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가열코일에서 가열해야 하는 열량이면 가열코일부하 또는 가열량 이라고 표현해주는 출제자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으니 문제마다 여러 조건을 보고 판단 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