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산세무 1 급 기출문제 84회 문제 1-3번 질문드립니다.

 

 

  • 과정명: 전산세무 1 급

  • 강사명: 유슬기

환가일과 선적일 기준일 관련된 이론에 대해서 설명해주세요. 이 문제를 풀지를 못 하겠어요. 저는 3만 달려는 1200원 기준으로 계산을 하고 나머지 금액은 외화환산이익으로 계산을 하려고 하였거든요. 그런데 이게 틀린거잖아요. 왜 틀린것인지 이론을 알고싶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날짜로 기준을 잡아서 생각하시면 문제 풀이가 쉽습니다. 

    지금 전표를 입력하는 날짜는 2월 27일 입니다. 

    시험문제들은 이렇게 전표입력하는 날짜를 알려주고 그 이후에 

    환전하게 되는 3월 16일 같은 자료도 제시 하는데요

    사실 이건 함정이고 상식적으로 생각하면 엄청난 오류 입니다. 

    우리는 절대적으로 2월 27일에 3월 16일의 환율을 알 수 없답니다. 

    환율이라는 것이 하루에도 수십번 변경되는 것인데 2월 27일 상황에서 

    3월 16일의 환율을 알 수 있다는 것은 완전한 거짓말 인거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늘 시험문제는 미래의 환율도 알려 줍니다. 

    혼동되시라고. 

     

    또 하나 정리해 드리면 외화환산이익은 결산(12/31)에만 나오는 계정입니다. 

    그러니 결산문제 말고는 외화환산이익 외화환산손실을 쓸 일이 없다고 생각하시면 

    문제를 푸는데 조금은 더 명확해 지지 않으실까 생각 됩니다. 

     

    답변이 학습에 도움이 되셨길 바래요. 

     

    유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