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열면적 a구하는것 질문잇습니다

 

 

  • 과정명: 

  • 강사명: 

안녕하십니까 교수님 항상 친절한 답변정말 감사드립니다!!

 

면적 a구할떄 

1.           q=ka델타t

2.           q=av

이 두식으로 배웠습니다

 

12월 1회 8번문제에서는

1번식으로 a값을 구했는데

2번으로는 a값이 달라지더라구요 어떨떄 각 식을 쓰는건지 차이를 알수 있을까요?

0

댓글

댓글 3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 q=ka델타t 에서  a는 열이 전달되는 전열면적, q는 전달 열량[kJ/h] 이고,     

    2. q=av라고 표현하는 식은 없습니다. Q = A V 로 표현합니다.  A는 유체가 통과하는 덕트 또는 배관의 단면적 이며,  이때 V는 속도,  Q는 풍량 또는 유량 [m³/h] 입니다.

    두 식은 완전히 다른 식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 답변감사드립니다

    12년 1회 8번문제에서

    전열량, 열전달율, 풍량, 풍속을 조건으로 다주어졌는데

    그럼 2번식으로도  A를 구할수 있는거 아닌가요?

    1번식은 맞고 2번식은 저문제에서 틀리는지 궁금합니다

    0
  • 답변드립니다.

     2번식(풍량식)으로 A를 구하면 직접 팽창코일의 전면면적(1.07X2)이 나옵니다.

    즉 열전달량식에서의 전열면적이 나오지 않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