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열면적 a구하는것 질문잇습니다 zhqhd55 2020년 09월 30일 12:17 공유 과정명: 강사명: 안녕하십니까 교수님 항상 친절한 답변정말 감사드립니다!! 면적 a구할떄 1. q=ka델타t 2. q=av 이 두식으로 배웠습니다 12월 1회 8번문제에서는 1번식으로 a값을 구했는데 2번으로는 a값이 달라지더라구요 어떨떄 각 식을 쓰는건지 차이를 알수 있을까요? 0 댓글 댓글 3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10월 01일 13:24 (편집된 시간 2020년 10월 01일 13:26)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1. q=ka델타t 에서 a는 열이 전달되는 전열면적, q는 전달 열량[kJ/h] 이고, 2. q=av라고 표현하는 식은 없습니다. Q = A V 로 표현합니다. A는 유체가 통과하는 덕트 또는 배관의 단면적 이며, 이때 V는 속도, Q는 풍량 또는 유량 [m³/h] 입니다. 두 식은 완전히 다른 식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zhqhd55 2020년 10월 03일 03:43 답변감사드립니다 12년 1회 8번문제에서 전열량, 열전달율, 풍량, 풍속을 조건으로 다주어졌는데 그럼 2번식으로도 A를 구할수 있는거 아닌가요? 1번식은 맞고 2번식은 저문제에서 틀리는지 궁금합니다 0 imjaeki 2020년 10월 04일 12:24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2번식(풍량식)으로 A를 구하면 직접 팽창코일의 전면면적(1.07X2)이 나옵니다. 즉 열전달량식에서의 전열면적이 나오지 않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1. q=ka델타t 에서 a는 열이 전달되는 전열면적, q는 전달 열량[kJ/h] 이고,
2. q=av라고 표현하는 식은 없습니다. Q = A V 로 표현합니다. A는 유체가 통과하는 덕트 또는 배관의 단면적 이며, 이때 V는 속도, Q는 풍량 또는 유량 [m³/h] 입니다.
두 식은 완전히 다른 식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답변감사드립니다
12년 1회 8번문제에서
전열량, 열전달율, 풍량, 풍속을 조건으로 다주어졌는데
그럼 2번식으로도 A를 구할수 있는거 아닌가요?
1번식은 맞고 2번식은 저문제에서 틀리는지 궁금합니다
답변드립니다.
2번식(풍량식)으로 A를 구하면 직접 팽창코일의 전면면적(1.07X2)이 나옵니다.
즉 열전달량식에서의 전열면적이 나오지 않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