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산회계 1급 P273 [3]문제 임대료 지급관련
-
과정명: 전산회계 1급
-
강사명: 유슬기
안녕하세요 강사님 문제를 보다 문득 궁금한게 생겨서 질문드립니다
P273 [3]문제 임대료로 전자세금계산서를 교부받았다라고 되어 있는데요
실제로는 임차료를 지급해야되는 상황인데도
문제상에는 임대료로 명시되어 있고 세금계산서를 교부받은것과
말일에 지급예정이다 라는 부분만보고 임차료로 처리해야되는 것인지 헷갈립니다
실제 시험에서 임대료라는 부분만 보고 임대료/미수금으로 매출 과세로 처리할것 같아서요
0
댓글
시험을 출제하시는 분들이 이 부분에 대해 명확하게 하시는 분들이 많지 않아서
생기는 문제 같습니다.
실제로 교재도 기존에 기출문제에서 문장을 가져와 편집하여 기출에 가장 가깝게 문제를
만든 것 인데 아마도 이런 과정에서 출제자의 표현법이 그대로 들어 갔을 것 입니다.
실제 임차료라고 하면 내가 월세를 내는 것으로 상대방 건물주가 세금계산서를 발행하고
나는 세금계산서를 수취해야 하는 것이니 임차료 세금계산서 수취 표현해 주면 매입과세 하고
임대료 수령하는 경우 세금계산서 발급을 해주고 매출과세 처리를 해야 하는 것인데
표현을 임대료라고 하고 세금계산서를 수취했다고 하시는 분이 있었죠.
이 경우 세금계산서를 수취하다와 실제와 돈을 지급했다라는 표현을 보고 매입과세로 처리 하셔야 합니다.
문제는 돈이 입금인지 출금인지 이 부분이 제일 중요합니다.
즐거운 추석 보내세요.
유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