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775p 5번 ( 2019년 1회 5번) 참고 부분에서 궁금한 점이 많아 질문 드립니다.

 

 

  • 과정명: 
  • 강사명: 임재기

 

실기 775p 5번 ( 2019년 1회 5번) 참고 부분에서 궁금한 점이 많아 질문 드립니다.


질문의 편의상 ③오른쪽 밸브를 ③'으로

제1증발기 팽창밸브 바이패스 ⑥의 오른쪽 밸브를

⑥' (제2증발기 팽창밸브 바이패스) 로 표기하겠습니다.

 

1번 설명에서

제1증발기 팽창밸브를 닫을 때 제2증발기 팽창밸브를 왜 같이 닫지 않는지?

제1증발기 팽창밸브를 닫을 때 제2증발기 팽창밸브를 같이 닫아도

어차피 제1증발기 바이패스밸브⑥과 제2증발기 바이패스밸브 ⑥'을 열면

제1증발기에서 제2증발기로 핫가스가 지나갈 수 있게 할 수 있지 않나요?

 


2번 설명에서

제1증발기 출구밸브 ①을 닫을 때 제2증발기 출구밸브 ②도 닫아야 하는 것 아닌가요?

제2증발기 출구밸브 ②를 닫지 않고

③' 이 닫혀있다는 전제가 없으면 핫가스가 들어오자마자

제2증발기 출구밸브 ②로 나가게 되지 않나요?

 


3번 설명에서

핫가스가 ③이 열려있으니 제1증발기로 들어오는 것은 이해가 가는데

③'을 닫는다고 명시하지 않으면 제2증발기로 동시에 들어가서 양측으로 들어간 가스가 팽창밸브쪽에서 만나게 되어

나올 곳이 없게 되지 않나요?

 

 

너무 길고 쓸 데 없어 보이지만 너무 궁금합니다 ㅜㅠ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 제상할 때 제1증발기에서 제2증발기로 핫가스가 지나가면 안됩니다. 참고 4 번에 설명드렸듯이  제1증발기에서 제상하면서 응축액화된 냉매를 제2증발기로 보내야 합니다. 이때 제2증발기 팽창밸브를 통하여 보내야 교축이 되는 것입니다.

    2. 정상운전중에는 ③과 ③'는 닫혀 있는 밸브 입니다. 제1증발기 제상할 때  제2증발기 출구밸브 ②가 열려 있어야 제1증발기에서 제상하면서 응축액하된 냉매를 제2증발기에 보내어 증발 시키는데 이 증발된 냉매증기를 압축기로 보낼 수 있는 것입니다.

    3.기본적으로 정상운전중에는 ③과 ③'는 닫혀 있는 밸브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