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회차 문제 6번
성적계수 구할때 저번에 하나의 계로 보고 풀어도 무방하다고 하셨던게 기억이나서 다시 질문을 드립니다 열교환기부터 증발기까지 하나의 계로 잡고 Q2로 지정을한다면 냉동능력은 Q2=G9(h1-h3)오로 정답으로 써도 상관이없나요?
0
성적계수 구할때 저번에 하나의 계로 보고 풀어도 무방하다고 하셨던게 기억이나서 다시 질문을 드립니다 열교환기부터 증발기까지 하나의 계로 잡고 Q2로 지정을한다면 냉동능력은 Q2=G9(h1-h3)오로 정답으로 써도 상관이없나요?
댓글
답변드립니다.
이 문제에서 냉동능력은 증발기로 들어가는 냉매가 증발기에서 증발한 열량이어야 합니다.
따라서 냉동능력(증발열량) Qe = Ge (h8 -h7) 입니다.
질문하신대로 냉동능력 Q2=G9(h1-h3)으로 하시면 오답 처리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