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년도 3회차 4번 질문있습니다.
-
과정명:
-
강사명:
1) 인건비를 구하는 과정에서 관들의 값에 할증률을 곱한 값인 44와55로 구하지 않고 40과 50으로 구하는 이유를 알고싶습니다.
2) 인원에 대해서 궁굼한 점이 있는데 보통 인원은 XX.XX명이 아니라 양의 정수로 1,2,3,~~명으로 표현해서 올림으로 구했는데 이 문제에서는 소수점까지 포함하여 값을 구하였는데 특별한 이유가 있을까요??
0
댓글
답변드립니다.
1.재료의 할증은 재료를 절단하거나 붙이는 작업과정에서 손실되는 량을 감안하여 할증을 주는 것입니다. 인건비는 손실되는 재료량을 포함하지 않고 계산합니다. 정부에서 품셈을 만들 때인건비는 재료의 할증을 포함시키지 않은 재료량으로 하기로 한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2.질문에 "보통 인원은 XX.XX명이 아니라 양의 정수로 1,2,3,~~명으로 표현해서 올림으로 구했는데" 라고 하셨습니다. 어느 책에서 보셨는지 올려주시면 확인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정부의 공식 품샘 기준에는 인원의 공량을 소수위 2위까지 구하도록 되어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