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년도 2회차 11번 ssh9204 2020년 10월 02일 05:23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실기] 강사명: 임재기 이 문제에서 응축이랑 증발일때는 정압과정이라 정압비열을 써주는데 2번째 풀이에서 AW값을 구할때 정압과정이 아닌데도 정압비열을 써주는데 이게 어떻게 가능한건지 여쭤보고싶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10월 02일 11:52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대로 압축과정과 팽창과정은 단열과정이며, 일은 공업일 입니다. (비열 관련 식에서 Cp = k/(k-1) x R 입니다.) 단열과정의 압축기일 공업일 Wt = k/(k-1) x R (T4-T3) = h4-h3 = Cp (T4-T3) 이며, 단열과정의 팽창기일 공업일 Wt = k/(k-1) x R (T1-T2) = h4-h3 = Cp (T1-T2)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대로 압축과정과 팽창과정은 단열과정이며, 일은 공업일 입니다.
(비열 관련 식에서 Cp = k/(k-1) x R 입니다.)
단열과정의 압축기일 공업일 Wt = k/(k-1) x R (T4-T3) = h4-h3 = Cp (T4-T3) 이며,
단열과정의 팽창기일 공업일 Wt = k/(k-1) x R (T1-T2) = h4-h3 = Cp (T1-T2)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