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년도 2회차 11번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실기]

  • 강사명: 임재기

 

이 문제에서 응축이랑 증발일때는 정압과정이라 정압비열을 써주는데

2번째 풀이에서 AW값을 구할때 정압과정이 아닌데도 정압비열을 써주는데 이게 어떻게 가능한건지 여쭤보고싶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대로 압축과정과 팽창과정은 단열과정이며, 일은 공업일 입니다.

    (비열 관련 식에서 Cp = k/(k-1) x R  입니다.)

    단열과정의 압축기일 공업일 Wt = k/(k-1) x R (T4-T3) = h4-h3 = Cp (T4-T3)  이며,

    단열과정의 팽창기일 공업일 Wt = k/(k-1) x R (T1-T2) = h4-h3 = Cp (T1-T2)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