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년도 1회 4번 수정에 관한 내용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실기]

  •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지름에 비해 두께가 얇은 관의 경우 얇은 두께의 평판을 가지고 원통모양을 만든 것과 같다고 보고 다음과 같은 공식을 사용해줬는데요

이 공식을 풀어보면 결국 값은 기존에 풀었던 방식이랑 동일하게 나오는데 이렇게 되면 기존에 풀었던 방식으로 그냥 풀어도 되지 않을까 하는 의문이 생겨서 질문 드려봅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2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그렇습니다. 다만 기존의 공식은 원통에 대한 공식이고 지금의 공식은 평판에 대한 공식이 라는 점이 다를 뿐입니다.

    질문하신 대로 기존의 공식으로 풀어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 네 감사합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