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0월 12일 11번 질문입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1. 이 문제에서는 V2/V1 = 1이 나오므로 만약 Z-D구간의 전압을 구할 시 마찰손실을 무시할 수 없는데, 2010년 7월 4일 문제4번은 국부저항계수가 주어져있지만 V2/V1 <1로 두어 국부마찰손실을 무시하였는데 어떤 차이가 존재하는지 알고싶습니다.

2. 장방형 덕트의 분기의 그림 중 a와 장방형엘보의 H 는 장방형 덕트의 단변을 말하는 것인지 알고 싶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 이문제에서  만약 Z-D구간의 마찰손실을 구해야 햔다면 주어진 표의 식에 의해서 구하면 됩니다.

    2. 분기의 그림에서 a는 덕트 높이에 해당합니다.

    3. 엘보에서의 H는 장변이 될 수도 있고 단변이 될 수도 있습니다.  주어진 표를 보시면  H/W 값이 0.25~4.0 까지 있습니다. 즉, 0.25 일 때는 H가 단변 이지만 , 4.0 일때는 H가 장변이 되는 것입니다.

    4. 실기 기출문제 3문제의 풀이 정정내용을 게시판 자료실 및 실기강의실 강의자료에 올려 놓았습니다. 확인해 주세요.

    5. SI 단위 환산  일부 기출문제 풀이 강의를 올려놓았습니다. 토요일 까지 추가로 올릴 계획입니다. 확인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