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0월 12일 11번 질문입니다. zhdrkwlak 2020년 10월 06일 12:20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1. 이 문제에서는 V2/V1 = 1이 나오므로 만약 Z-D구간의 전압을 구할 시 마찰손실을 무시할 수 없는데, 2010년 7월 4일 문제4번은 국부저항계수가 주어져있지만 V2/V1 <1로 두어 국부마찰손실을 무시하였는데 어떤 차이가 존재하는지 알고싶습니다. 2. 장방형 덕트의 분기의 그림 중 a와 장방형엘보의 H 는 장방형 덕트의 단변을 말하는 것인지 알고 싶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10월 07일 07:17 (편집된 시간 2020년 10월 07일 07:21)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1. 이문제에서 만약 Z-D구간의 마찰손실을 구해야 햔다면 주어진 표의 식에 의해서 구하면 됩니다. 2. 분기의 그림에서 a는 덕트 높이에 해당합니다. 3. 엘보에서의 H는 장변이 될 수도 있고 단변이 될 수도 있습니다. 주어진 표를 보시면 H/W 값이 0.25~4.0 까지 있습니다. 즉, 0.25 일 때는 H가 단변 이지만 , 4.0 일때는 H가 장변이 되는 것입니다. 4. 실기 기출문제 3문제의 풀이 정정내용을 게시판 자료실 및 실기강의실 강의자료에 올려 놓았습니다. 확인해 주세요. 5. SI 단위 환산 일부 기출문제 풀이 강의를 올려놓았습니다. 토요일 까지 추가로 올릴 계획입니다. 확인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1. 이문제에서 만약 Z-D구간의 마찰손실을 구해야 햔다면 주어진 표의 식에 의해서 구하면 됩니다.
2. 분기의 그림에서 a는 덕트 높이에 해당합니다.
3. 엘보에서의 H는 장변이 될 수도 있고 단변이 될 수도 있습니다. 주어진 표를 보시면 H/W 값이 0.25~4.0 까지 있습니다. 즉, 0.25 일 때는 H가 단변 이지만 , 4.0 일때는 H가 장변이 되는 것입니다.
4. 실기 기출문제 3문제의 풀이 정정내용을 게시판 자료실 및 실기강의실 강의자료에 올려 놓았습니다. 확인해 주세요.
5. SI 단위 환산 일부 기출문제 풀이 강의를 올려놓았습니다. 토요일 까지 추가로 올릴 계획입니다. 확인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