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년 2회차 3번문제 jch960119 2020년 10월 06일 12:24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사 실기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3-2문제에서 냉각열량을 구할때 G(h3ㅡh4) 식을 이용하였는데 t3과 t4를 이용한 현열+잠열 식 GcT +Gr 으로 나타낼순 없는건가요? 이와 마찬가지로 그렇다면 3ㅡ1 문제를 풀때 qs=G(h2ㅡh4)식을 이용하여 풀수는 없는건가요?? 이해가 잘 되지않아 질문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10월 07일 07:33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대로 풀수 있습니다. 1. 3-2번 G(h3ㅡh4) = GcT + Gr(X3-X4) 로 구할 수 있습니다. 2. 3-1번 qs=G(h2ㅡh4) - Gr(X2-X4) 식을 이용하여 풀 수 있습니다. 다만 X2 값을 선도에서 읽어야 합니다. 실기 기출문제의 풀이 정정(문제3개) 을 게시판 자료실 및 실기강의실 강의자료에 올려놓았습니다. 확인바랍니다. SI 단위 환산 기출문제 풀이 일부를 실기강의실에 올려놓았습니다. 토요일 까지 추가로 올릴 예정입니다. 확인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대로 풀수 있습니다.
1. 3-2번 G(h3ㅡh4) = GcT + Gr(X3-X4) 로 구할 수 있습니다.
2. 3-1번 qs=G(h2ㅡh4) - Gr(X2-X4) 식을 이용하여 풀 수 있습니다. 다만 X2 값을 선도에서 읽어야 합니다.
실기 기출문제의 풀이 정정(문제3개) 을 게시판 자료실 및 실기강의실 강의자료에 올려놓았습니다. 확인바랍니다.
SI 단위 환산 기출문제 풀이 일부를 실기강의실에 올려놓았습니다. 토요일 까지 추가로 올릴 예정입니다. 확인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