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년 2회차 3번문제

 

 

  • 과정명: 공조냉동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3-2문제에서 냉각열량을 구할때  G(h3ㅡh4)  식을 이용하였는데 t3과 t4를 이용한 현열+잠열 식 GcT +Gr 으로 나타낼순 없는건가요?

이와 마찬가지로 그렇다면 3ㅡ1 문제를 풀때 qs=G(h2ㅡh4)식을 이용하여 풀수는 없는건가요??

이해가 잘 되지않아 질문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대로 풀수 있습니다.

    1. 3-2번   G(h3ㅡh4)  = GcT + Gr(X3-X4) 로 구할 수 있습니다.

    2.  3-1번  qs=G(h2ㅡh4) - Gr(X2-X4)  식을 이용하여 풀 수 있습니다. 다만 X2 값을 선도에서 읽어야 합니다.

    실기 기출문제의   풀이 정정(문제3개) 을 게시판 자료실 및 실기강의실 강의자료에 올려놓았습니다. 확인바랍니다.

    SI 단위 환산 기출문제 풀이 일부를 실기강의실에 올려놓았습니다. 토요일 까지 추가로 올릴 예정입니다. 확인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