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4월 21일 문제 3번 질문입니다

송풍기 전압을 구할 때 리턴덕트와 외기덕트 저항을 둘 다 더해야하는 것으로 생각했는데 왜 둘중 큰 값을 더하는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덕트와 배관에서 마찰손실은  손실이 가장 큰 경로에 대하여 구하면 됩니다.

    리턴덕트가 포함된 경로를 그려보시고, 외기덕트가 포함된 경로를 그려보신 후 두 경로중에서 마찰 손실이 가장큰 경로에 대하여 구하시면 됩니다.

    두 경로는 리턴덕트와 외기덕트만 빼고 똑 같기 때문에  리턴덕트와 외기덕트 중 저항이 큰 것을 적용하면 되는 것인데 두 값이 같기 때문에 어느 것을 적용해도 됩니다.

    그리고 병렬연결인 경우에는 1개만 적용하는 것입니다.  리턴덕트와 외기덕트는 병렬로 연결된 것과 마찬 가지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