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를 잘 읽어 보시면 "증발기가 1RT의 능력을 갖도록 하기위한 각 물음에 답하시오" 라고 되어있습니다.
따라서 증발기에서 1RT의 능력을 갖기위한 냉매의 흐름이 있어야 하는 것입니다. 문제 풀이를 보시면 1RT에 대한 냉매량 Gv를 구하여 적용한 것입니다.
만약 문제에서 아무 말이 없거나 냉매 1kg/h에 대하여 각 물음에 답하라고 되어 있었다면 Gv=1kg/h를 적용했을 것입니다. 그래도 응축기의 열량 단위는 kcal/h로 표현되어야 합니다. 왜냐하면 1kg의 냉매가 1시간 동안 흐르기 때문입니다. 좀더 구체적으로 단위만 보면 알 수 있도록 나타 낸다면 kcal/kg.h로 표현하여 냉매 1kg당, 1시간당 응축열량으로 표현 할 수는 있을 것입니다.
댓글
답변드립니다.
문제를 잘 읽어 보시면 "증발기가 1RT의 능력을 갖도록 하기위한 각 물음에 답하시오" 라고 되어있습니다.
따라서 증발기에서 1RT의 능력을 갖기위한 냉매의 흐름이 있어야 하는 것입니다. 문제 풀이를 보시면 1RT에 대한 냉매량 Gv를 구하여 적용한 것입니다.
만약 문제에서 아무 말이 없거나 냉매 1kg/h에 대하여 각 물음에 답하라고 되어 있었다면 Gv=1kg/h를 적용했을 것입니다. 그래도 응축기의 열량 단위는 kcal/h로 표현되어야 합니다. 왜냐하면 1kg의 냉매가 1시간 동안 흐르기 때문입니다. 좀더 구체적으로 단위만 보면 알 수 있도록 나타 낸다면 kcal/kg.h로 표현하여 냉매 1kg당, 1시간당 응축열량으로 표현 할 수는 있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