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관련해서 질문입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p.236, p.524, p.738 문제들이 24시간, 1일 20시간 이런식으로 시간을 적용시켜야 하는 문제 입니다.

p.236을 보면 하루에 4시간을 사용한다고 한 부분은 4/24를 적용시켰고

p.524는 1일 20시간인데 20/24가 아니라 그냥 20을 나눴으며

p.738은 24시간 동안에 라고 문제에서 주어져서 24로 나눠서 푸네요

 

문제들 각각 보면 해설처럼 푸는게 맞는거 같은데 비슷한 문제들끼리 모아서 보니까 너무 헷갈리는데 어떻게 시간을

적용해서 문제를 풀어야 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236p 문제는 836p 문제와 동일한 문제인데 236p 문제의 복원이 미흡하게 된것으로 판단됩니다.

    두 문제 같은 문제이며, 냉장창고에서는 부하를 24시간동안에 떨어뜨리면 됩니다.  따라서 전등이 4시간동안 발열한 열량을 냉동기는 24시간동안 감당하면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24로 나누어 준 것입니다.

    2.524p는 냉장창고의 문제가 아니라  제빙부하를 시간당으로 구하라고 질문한 것입니다. 20시간 동안 냉동기를 가동하여 얼음을 만들기 때문에 시간당 부하를 구하려면 20시간으로 나누어 주어야 하는 것입니다.

    3.738p 문제도 냉장창고의 문제가 아닙니다. 따라서 제빙하는 시간이 24시간 동안이므로 냉동기를 24시간 가동하여 제빙하면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24로 나눈 것입니다.

    정리합니다. 냉장창고 부하는 24시간동안 냉동기가 냉장창고 부하를 감당하면 되기 때문에 24시간으로 나누어 주는 것이며, 제빙부하는 제빙하는 시간동안 냉동기가 부하를 감당해야 하므로 제빙하는 시간으로 나누어 주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