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년도 2회차 13번

 

 

  • 과정명: 공조냉동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13번 라에서 자기회로라고 나와있는데 자기회로가 무엇이며 어떻게 알 수 있나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자기회로가 아닌 자기유지회로 입니다.

    2. 자기유지회로는 회로도에서 스위치 S1을 눌렀다 놓으면 회로가 연결되었다 끊어지는 데  SI을 누르는 순간 옆에 있는 MC1-a이 연결되어 전기가 통하게 됩니다. 따라서 S1을 눌렀다 놓으면 S1쪽은 전기가 끊기지만 MC1-a쪽은 연결되어 계속 전기가 흐르게 되는 것입니다. 즉 전기가 흐르는 것이 유지된다는 의미로 자기유지회로 라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