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년도 2회차 13번 jch960119 업데이트 시간 2020년 10월 08일 06:09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사 실기 강사명: 임재기 13번 라에서 자기회로라고 나와있는데 자기회로가 무엇이며 어떻게 알 수 있나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10월 08일 12:50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1.자기회로가 아닌 자기유지회로 입니다. 2. 자기유지회로는 회로도에서 스위치 S1을 눌렀다 놓으면 회로가 연결되었다 끊어지는 데 SI을 누르는 순간 옆에 있는 MC1-a이 연결되어 전기가 통하게 됩니다. 따라서 S1을 눌렀다 놓으면 S1쪽은 전기가 끊기지만 MC1-a쪽은 연결되어 계속 전기가 흐르게 되는 것입니다. 즉 전기가 흐르는 것이 유지된다는 의미로 자기유지회로 라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1.자기회로가 아닌 자기유지회로 입니다.
2. 자기유지회로는 회로도에서 스위치 S1을 눌렀다 놓으면 회로가 연결되었다 끊어지는 데 SI을 누르는 순간 옆에 있는 MC1-a이 연결되어 전기가 통하게 됩니다. 따라서 S1을 눌렀다 놓으면 S1쪽은 전기가 끊기지만 MC1-a쪽은 연결되어 계속 전기가 흐르게 되는 것입니다. 즉 전기가 흐르는 것이 유지된다는 의미로 자기유지회로 라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