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교환기 엔탈피 빼는 순서 관련해서 질문입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p.430의 문제 같은 경우 엔탈피만 보면 열교환기 평형식이 h3-h4=h10-h6이라 나와 있고
p.466의 열평형식은 h3-h4=h1-h5로 나와있는데 h3-h4=h5-h1이 되어야 하는거 아닌가요?
p.430 열교환기를 들어가고 나가는 방향을 보고 열평형식을 만드는 것과 p.465의 열교환기 들어가고 나가는 방향을 보고
열평형식을 만든것을 비교해 보면 해설에서 차이가 나서 궁금합니다.
0
댓글
답변드립니다.
열교환기에서 열평형식을 세울 때 방향은 관계없습니다. 열교환량의 크기에 대한 평형식이기 때문에 방향과 관계없이 큰 것에서 작은 것을 빼면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