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2회 2번, 3회 1번// 2015 3회 4번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안녕하세요 교수님

공부하다 질의할 내용이 많아 여러번에 나누어서 질문 드립니다.

 

*2012년 2회 문제2)

:  P-h선도상  5번과 7번은 꼭 과냉각상태로 되어야 하는건가요?

 *2012년 3회 문제1)

:내벽체 열통과율 계산시 실내측 관류율이 2번 곱해지것이 오타인가요?

*2015년 3회 문제4)

:2)냉각코일 출구엔탈피 구할때 냉수열량(Gw*C*dTw)이 아닌  공기열량(Ga*Cp*dT)으로 적용하면 안되는 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P-h선도상  5번은 포화 상태 또는 과냉각 상태 이면 되고, 7번은 꼭 과냉각상태로 되어야 합니다.

    2.2012년 3회 문제3 번 질문이지요?  내벽이기 때문에 벽의 양쪽이 모두 내측입니다. 따라서 내벽체 열통과율 계산시 실내측 열전달율을 양쪽에 똑같이 적용하는 것이 맞습니다. (질문에 열관류율이라고 하셨는데 열전달율이 맞습니다)

    3.냉각코일 출구엔탈피 구할때 냉수열량(Gw*C*dTw)이 아닌  공기열량(Ga*Cp*dT)으로 적용하면 공기의 현열량만 나오기 때문에 안됩니다. 만약 공기열량으로 구하려면 공기의 잠열량 까지 포함해서 구해야 하는데 이 과정에서는 공기의 잠열량을 구할수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