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1회 4번 피스톤문제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

문제에서        피스톤  토출량 50m3 /h의   압축기를 사용하는  r22 냉동장치에서  다음과 같은 값으로 운전될때  각

물음에 답하시오     여러조건있고   체적효율은   0.65   에  냉동능력 구하라 문제입니다

 

냉동 능력   = (V *0.65) / v * ( h2 - h1 )   를   구하라에서  자꾸  혼동되는걸   제 나름 대로  정리해

보았읍니다   여기서 V는   엄밀히  따지면   이론 피스톤 토출량이  맞는 것이고    이론 토출량의   65프로만  유효하게

쓰고 있다는 의미이고   중요한뜻인데  대부분의  문제에서   이론 이라는 앞글자를  떼고    피스톤 토출량 이  얼마하고

문제를  이어가더라고요  

 이런 류의 문제가 나오면      이론  이라는  글자  빠졋어도    당연히   이론토출량이라고  보고   풀어야 되는건가 해서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 질문에 말씀 하신 내용은  잘 정리하신 것입니다. 맞게 정리하셨습니다.

    2.피스톤 토출량 =피스톤 배출량= 피스톤 압출량  입니다.

    질문하신대로 피스톤 배출량은 이론 피스톤 배출량 입니다.

    피스톤 배출량이라 하면 아무 말이 없어도 이론 값 입니다.

    실제 피스톤 배출량 이라하면 피스톤 배출량에 체적효율을 곱해주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