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1회 4번 피스톤문제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
문제에서 피스톤 토출량 50m3 /h의 압축기를 사용하는 r22 냉동장치에서 다음과 같은 값으로 운전될때 각
물음에 답하시오 여러조건있고 체적효율은 0.65 에 냉동능력 구하라 문제입니다
냉동 능력 = (V *0.65) / v * ( h2 - h1 ) 를 구하라에서 자꾸 혼동되는걸 제 나름 대로 정리해
보았읍니다 여기서 V는 엄밀히 따지면 이론 피스톤 토출량이 맞는 것이고 이론 토출량의 65프로만 유효하게
쓰고 있다는 의미이고 중요한뜻인데 대부분의 문제에서 이론 이라는 앞글자를 떼고 피스톤 토출량 이 얼마하고
문제를 이어가더라고요
이런 류의 문제가 나오면 이론 이라는 글자 빠졋어도 당연히 이론토출량이라고 보고 풀어야 되는건가 해서요
0
댓글
답변드립니다.
1. 질문에 말씀 하신 내용은 잘 정리하신 것입니다. 맞게 정리하셨습니다.
2.피스톤 토출량 =피스톤 배출량= 피스톤 압출량 입니다.
질문하신대로 피스톤 배출량은 이론 피스톤 배출량 입니다.
피스톤 배출량이라 하면 아무 말이 없어도 이론 값 입니다.
실제 피스톤 배출량 이라하면 피스톤 배출량에 체적효율을 곱해주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