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냉방시 재열기를 사용하는 이유

 

 

  • 과정명: 2016년 10월 9일 문제3번

  •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2중덕트 장치에서

여름철에 냉방을 하는데 굳이 재열기를 사용하는 이유가 뭔가요? 습도조절도 안되고 냉방도 안되는데 차라리 없는게 냉방부하를 줄이는데 도움되지 않을까 싶어서 질문드립니다.  재열기를 사용하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이중덕트 방식은 주로 호텔등에서 적용합니다. 더운 나라 추운 나라에서 온 사람들이 묵기 때문에 온도를 조절하기 위해 이중덕트 방식을 채택하는 것입니다.

    냉각코일에서 냉각 감습으로 습도를 낮춘후 재열하여 온풍을 만들어 냉풍과 혼합하여 각 나라에서 온 손님 객실에 적당한 온도로 공급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