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냉방시 재열기를 사용하는 이유
-
과정명: 2016년 10월 9일 문제3번
-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2중덕트 장치에서
여름철에 냉방을 하는데 굳이 재열기를 사용하는 이유가 뭔가요? 습도조절도 안되고 냉방도 안되는데 차라리 없는게 냉방부하를 줄이는데 도움되지 않을까 싶어서 질문드립니다. 재열기를 사용하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0
2중덕트 장치에서
여름철에 냉방을 하는데 굳이 재열기를 사용하는 이유가 뭔가요? 습도조절도 안되고 냉방도 안되는데 차라리 없는게 냉방부하를 줄이는데 도움되지 않을까 싶어서 질문드립니다. 재열기를 사용하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댓글
답변드립니다.
이중덕트 방식은 주로 호텔등에서 적용합니다. 더운 나라 추운 나라에서 온 사람들이 묵기 때문에 온도를 조절하기 위해 이중덕트 방식을 채택하는 것입니다.
냉각코일에서 냉각 감습으로 습도를 낮춘후 재열하여 온풍을 만들어 냉풍과 혼합하여 각 나라에서 온 손님 객실에 적당한 온도로 공급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