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열면적에서 길이구하기

안녕하세요 강사님 2019년1회차 문제10번에서 코일의 길이를 구할때 전열면적으로 구하시는데 이때 길이가 전체 코일길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인가요??

어디선가 보통 l은 가로길이만 신경써줘서 정면면적 구할떄 쓰던걸로 기억해서요. 전열면적으로 l을구할때는 코일의 전체길이라고생각하고 정면면적으로 l을구할떄는 그냥 가로길이라고 생각하면 될까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이 문제는 휭형 쉘 앤드 튜브 열교환기 입니다. 따라서 코일이란 배관을 의미합니다. 

    질문하신 것처럼 코일의 길이는 배관의 전체 길이를 의미합니다.

    플레이트 핀코일식 열교환기에서의 코일 길이와는 다른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