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님이 풀어주신 문제질문드립니다

 

 

  • 과정명: 

  • 강사명: 

https://www.epasskorea.com/Board/dataroom.asp?link_idx=9156&Cate_IDX=111003&nCate_IDX=11100301&LEC_IDX=&TEA_IDX=&bg_idx=22&bcs_idx=&intBc_idx=65&type=A&page=1&searchoption=&searchstring=&bmode=detail&intB_idx=4788

이 문제 마지막 성적계수 질문드립니다

 

02년 9월 2번 문제에서는 성적계수시 압축효율 곱해주셧고

풀어주신 문제에서는

압축효율을 이용해 H2`값을 구하여 압축효율을 마지막에 곱해주시지 않았는데

성적계수와  실제 성적계수와의 차이로 이해하면 될까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 2020년 문제에서는 압축후의 실제 엔탈피를 먼저 구해서 성적계수 구할 때 적용한 것이고

    2002년 문제는 이론 엔탈피를 적용하고 공식에 압축효율을 곱해 준 것입니다.

    둘다 실제 성적계수 입니다.

    압축효율 = 이론압축열량 / 실제압축열량   입니다. 따라서 실제압축열량 = 이론압축열량 / 압축효율  입니다.

    2. 2020년 문제 풀이의 몰리엘 선도에서 증발과정을 5-7로 나타냈는데 이것은 오류 입니다 증발과정은 5-6 까지가 맞습니다.  5-7까지로 그려진 것은 오류 입니다. 실기강의실 강의자료에 수정된 그림 올려 놓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