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님이 풀어주신 문제질문드립니다
-
과정명:
-
강사명:
이 문제 마지막 성적계수 질문드립니다
02년 9월 2번 문제에서는 성적계수시 압축효율 곱해주셧고
풀어주신 문제에서는
압축효율을 이용해 H2`값을 구하여 압축효율을 마지막에 곱해주시지 않았는데
성적계수와 실제 성적계수와의 차이로 이해하면 될까요?
0
이 문제 마지막 성적계수 질문드립니다
02년 9월 2번 문제에서는 성적계수시 압축효율 곱해주셧고
풀어주신 문제에서는
압축효율을 이용해 H2`값을 구하여 압축효율을 마지막에 곱해주시지 않았는데
성적계수와 실제 성적계수와의 차이로 이해하면 될까요?
댓글
답변드립니다.
1. 2020년 문제에서는 압축후의 실제 엔탈피를 먼저 구해서 성적계수 구할 때 적용한 것이고
2002년 문제는 이론 엔탈피를 적용하고 공식에 압축효율을 곱해 준 것입니다.
둘다 실제 성적계수 입니다.
압축효율 = 이론압축열량 / 실제압축열량 입니다. 따라서 실제압축열량 = 이론압축열량 / 압축효율 입니다.
2. 2020년 문제 풀이의 몰리엘 선도에서 증발과정을 5-7로 나타냈는데 이것은 오류 입니다 증발과정은 5-6 까지가 맞습니다. 5-7까지로 그려진 것은 오류 입니다. 실기강의실 강의자료에 수정된 그림 올려 놓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