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53p 1번 ( 2016 6월 26일) 질문이요

냉동능력은 1RT로 한다 했으니 GL은 3320/(390-80) = 10.71 kg/h 인 건 알겠습니다.

 

그리고 저단측 체적효율을 표에 값으로 줬으니까 이론적 체적효율을 구하라는 거도 알겠습니다.

 

근데 고단측 냉매순환량을 구할 때는 왜 이론냉매순환량이 아닌 실제냉매량을 구해야 되는지 모르겠어서 질문 올립니다.

 

이론 체적 = 이론 냉매량 × 비체적

 

이론체적÷체적효율 = 실제 체적

 

이런 방식으로 그냥 실제 체적만 구하면 되는 거 아닌가요?

 

 

아니면 맨처음에 GL이 실제 냉매순환량이니까 GH도 실제 냉매순환량으로 구해야 하는 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다변드립니다.

    압축효율이 주어지고 냉매량을 구하라고 하면 특별한 언급이 없는한 실제 냉매량을 구해야 합니다.

    고단측 냉매량을 실제 냉매량으로 구한 것은 질문하신대로  맨처음에 GL이 실제 냉매순환량이니까 GH도 실제 냉매순환량으로 구해야 하는 것이 맞습니다.

    게시판 자료실에 교재 풀이 내용 정정(3문제) 올려 놓았습니다.  확인바랍니다

    실기 강의실에  SI 단위 변환 기출문제 풀이 일부를 올려 놓았습니다. 확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