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3회차 3번 질문 입니다 leejh1505 2020년 10월 05일 14:42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문제에 (3)번 이 증발기의 냉매 회로수 n=4 이게 무슨 의미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풀이에 있는 내표면 A가 의미하는게 원기둥의 겉넓이 공식같은데 맞나요? 아니면 코일의 겉넓이 공식인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10월 06일 05:41 (편집된 시간 2020년 10월 06일 05:45)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1. 냉매 회로수는 팽창밸브를 통과한 냉매를 4개의 작은관에 분배하여 코일 로 보냅니다. 그래서 회로수 라고 하는 것입니다. 그림으로 설명한다면 307p 냉수코일의 20본이 4본(4회로)으로 제작된 증발기 라는 것입니다 2.내표면적 A는 관의 안쪽 표면적입니다. 질문하신 것처럼 원기둥의 외표면적과 같은 개념이지만 관의 내경으로 계산한 표면적입니다. 3.자료실 게시판에 이문제 및 유사 문제에 대하여 교재내용이 정정된 풀이가 올려져 있습니다.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4.실기 SI단위 환산 기출문제 풀이 강의도 일부 올려져 있습니다. 금주 토요일까지 강의를 추가로 더 올릴 계획입니다.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1. 냉매 회로수는 팽창밸브를 통과한 냉매를 4개의 작은관에 분배하여 코일 로 보냅니다. 그래서 회로수 라고 하는 것입니다.
그림으로 설명한다면 307p 냉수코일의 20본이 4본(4회로)으로 제작된 증발기 라는 것입니다
2.내표면적 A는 관의 안쪽 표면적입니다. 질문하신 것처럼 원기둥의 외표면적과 같은 개념이지만 관의 내경으로 계산한 표면적입니다.
3.자료실 게시판에 이문제 및 유사 문제에 대하여 교재내용이 정정된 풀이가 올려져 있습니다.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4.실기 SI단위 환산 기출문제 풀이 강의도 일부 올려져 있습니다. 금주 토요일까지 강의를 추가로 더 올릴 계획입니다.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