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산세무1급 90회기출문제 세금과공과명세서

 

 

  • 과정명:  전산세무1급 

  • 강사명: 유슬기강사님 

선생님! 세무1급 기출문제 90회 강의 듣다가 질문드립니다!

세금과공과명세서에서 

10/30 "회비" 3,000,000원 중 주무관청에 등록된 단체 회비로서 특별회비 1,000,000원 포함으로 나와있는데

이럴때, 세금과공과명세서 3,000,000원 중

 

1. 1,000,000원 만 입력하고 손불처리 하는게 맞을까요?

2. 2,000,000원은 손금산입처리하고 밑에 하나를 더 추가해서 1,000,000원 입력하고 손불처리 

3. 아니면 선생님께서 강의해주신부분처럼 그냥 3,000,000원 입력하고 모두 손불처리하면 되는걸까요 ㅠㅠ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아... 이 부분... 

    정말 미안합니다. 

    제가 강의를 할 당시 자료에 대해 읽고 바로 입력하는 화면만 보다 보니 

    금액에 대해서 놓쳤네요. 

    금액에서 특별회비가 100만원이니 100만원만 손금불산입으로 등록하시면 됩니다. 

    등록하는 방법은 동일한데 금액에 대해서 100만원만 넣어 준다는 거 기억하시면 됩니다. 

    200만원은 손금산입으로 처리하실 필요 없답니다. 그 이유는 이미 세금과공과로 비용처리가 된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이 부분 추후 정정하도록 할께요. 감사합니다. 

     

    유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