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도 1회차 5번 질문드립니다. kdh970405 2020년 10월 09일 03:20 공유 강사님 안녕하세요? 수강중인 학생입니다. 해당문제의 풀이를 보시면 (3) 에서는 정압 = 전압 - 토출측 동압 으로 되어있어, 이 식을 고치면 전압 = 정압 + 토출측 동압인데 (2) 풀이에서는 왜 토출측 동압이 생략되었는지 궁금합니다. 강의시간에 배울때도 전압 = 정압 + 동압 으로 배웠는데 말이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10월 09일 12:50 (편집된 시간 2020년 10월 09일 12:51)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덕트의 마찰손실은 원칙적으로 전압손실입니다. 즉, (2)에서 구한 덕트 손실이 전압인 것입니다. 그래서 (3)번에서 정압 구할 때 (2)번의 전압손실 - 동압 으로 구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덕트의 마찰손실은 원칙적으로 전압손실입니다. 즉, (2)에서 구한 덕트 손실이 전압인 것입니다. 그래서 (3)번에서 정압 구할 때 (2)번의 전압손실 - 동압 으로 구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