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6월 문제14번 질문있습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교수님 안녕하십니까!

(2) 번 문제에서 관경을 구할때 압력강하는 구한값보다 한단계 낮게 하고 유량을 구한값보다 한단계 위로해서 구하셨는데,

 

압력강하는 그 위로하면 압력이 너무 세서 배관이 파손이 된다는건 알고있는데

 

유량은 왜 한단계보다 위로해서 선택해야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압력강하를 높게하면 펌프가 밀어주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2. 유량을 위로 선택한 것은 필요유량 보다 적게 보내면 난방이 안되기 때문입니다.  딱 맞는 유량이 없으면 그보다  약간 큰 유량을 보내주어야 합니다. 유량이 작으면 난방열량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3. 교재 정정냉용(3개 문제)을 게시판 자료실 및 실기강의실 강의 자료에 올려 놓았습니다. 확인해 주기시 바랍니다.

    4. 실기 SI 단위 환산 일부 기출문제 풀이 강의를 실기강의실에 올려 놓았습니다. 토요일 까지 추가로 올릴 계획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