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6월 문제14번 질문있습니다! pjw5801 2020년 10월 06일 00:55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교수님 안녕하십니까! (2) 번 문제에서 관경을 구할때 압력강하는 구한값보다 한단계 낮게 하고 유량을 구한값보다 한단계 위로해서 구하셨는데, 압력강하는 그 위로하면 압력이 너무 세서 배관이 파손이 된다는건 알고있는데 유량은 왜 한단계보다 위로해서 선택해야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10월 06일 06:16 (편집된 시간 2020년 10월 06일 06:17)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1.압력강하를 높게하면 펌프가 밀어주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2. 유량을 위로 선택한 것은 필요유량 보다 적게 보내면 난방이 안되기 때문입니다. 딱 맞는 유량이 없으면 그보다 약간 큰 유량을 보내주어야 합니다. 유량이 작으면 난방열량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3. 교재 정정냉용(3개 문제)을 게시판 자료실 및 실기강의실 강의 자료에 올려 놓았습니다. 확인해 주기시 바랍니다. 4. 실기 SI 단위 환산 일부 기출문제 풀이 강의를 실기강의실에 올려 놓았습니다. 토요일 까지 추가로 올릴 계획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1.압력강하를 높게하면 펌프가 밀어주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2. 유량을 위로 선택한 것은 필요유량 보다 적게 보내면 난방이 안되기 때문입니다. 딱 맞는 유량이 없으면 그보다 약간 큰 유량을 보내주어야 합니다. 유량이 작으면 난방열량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3. 교재 정정냉용(3개 문제)을 게시판 자료실 및 실기강의실 강의 자료에 올려 놓았습니다. 확인해 주기시 바랍니다.
4. 실기 SI 단위 환산 일부 기출문제 풀이 강의를 실기강의실에 올려 놓았습니다. 토요일 까지 추가로 올릴 계획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