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1회차 문제 14번
저번 질문에서 횡형쉘앤트튜부와 플레이트 핀코일에서 코일길이 뜻하는 바가 다르다라고 답변을 받은게 기억이 납니다
이문제에서 카열코일길이 구할 전열면적에 파이 D L 해준것을보가 횡형쉘앤트튜브와 같은 방식인거같은데 어떻게 횡형쉘앤트튜브라는걸 알수있죠??
또한 전열면적으로 길이를 구하고 왜 가닥수 구할때는 또 정면면적으로 하는건가요,,
0
저번 질문에서 횡형쉘앤트튜부와 플레이트 핀코일에서 코일길이 뜻하는 바가 다르다라고 답변을 받은게 기억이 납니다
이문제에서 카열코일길이 구할 전열면적에 파이 D L 해준것을보가 횡형쉘앤트튜브와 같은 방식인거같은데 어떻게 횡형쉘앤트튜브라는걸 알수있죠??
또한 전열면적으로 길이를 구하고 왜 가닥수 구할때는 또 정면면적으로 하는건가요,,
댓글
답변드립니다.
2019년1회차 10번 질문으로 보고 답변합니다.
1. 문제의 조건 (3)에서 "동체의 안지름" 이라는 표현이 나옵니다, 동체가 있으면 쉘 앤드 튜브 열교환기 입니다.
입형일 수도 있지만 특벌히 입형이라고 되어있지 않으면 횡형으로 봅니다. 그리고 입형이고 하더라도 풀이는 같습니다.
2.질문에 "왜 가닥수 구할때는 또 정면면적으로" 라고 하셨는데 이 문제에서 정면면적은 없습니다.
유량식으로 가닥수를 구한 것입니다. 실기 강의에서 자세히 설명드렸습니다. 강의를 다시 보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